세계의 격언 - 지식은 힘이다. 그러나 실천은 승리이다.

2024. 3. 29. 14:47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세계의 격언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지식은 힘이다. 그러나 실천은 승리이다. 

지식은 인생을 살아가는 데 큰 힘이 되고, 든든한 자산으로 작용합니다. 그러나 지식을 가지고만 있고 실천하지 않으면 지식이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유한 지식을 필요한 분야에 실천할 때, 인생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식도 중요하지만, 지식을 토대로 현실에서 적극 실천하는 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2.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든다.  

작은 실천은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못할 것으로 생각할 때가 많이 존재합니다. 그 결과 작은 실천을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작은 실천이라도 끈기 있게 인내를 가지고 실천한다면 큰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큰 변화에 대한 확신이 들지 않더라도 작은 일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 큰 변화가 실현될 수 있습니다. 현재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일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3. 실천은 두려움을 없애준다.

인생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진할 때, 목표 완성에 가장 큰 장애가 두려움입니다. 일을 시작하기 전에는 막연한 두려움에 위축되게 됩니다. 그러나 일을 시작하여 실천하면 많은 두려움이 소멸할 수 있습니다. 일을 시작하지 않고 두려움에 고민하다가 목표를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은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목표 달성에 대한 추진력을 증대시켜 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