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수출 지원에 관한 고찰

2022. 4. 13. 10:34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중소벤처기업부는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를 가지고 있으나 해외 진출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수출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2022년도 소상공인 수출역량강화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4월 13일부터 5월 17일까지 모집합니다. 

 

소상공인 수출역량강화 사업은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수출역량강화와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수출 전문 상담사(컨설턴트)를 활용한 맞춤형 상담(컨설팅)이용권(바우처)을 제공해 주는 사업 입니다. 

 

지원규모상담(컨설팅) 600건 내외, 바우처 300건 내외 입니다. 

지원대상소상공인 입니다. 단,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업종 대상자는 제외됩니다. 

지원 분야는 「수출 컨설팅」과 「수출 바우처」가 있으며, 두 분야 중복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내용 입니다. 

 

(자료) 중소벤처기업부
(자료) 중소벤처기업부

수출컨설팅」 은 해외인증, 통관절차, 무역보험, 해외 유통채널 입점전략, 법률자문 등 소상공인이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수출 전문 상담사(컨설턴트)와 함께 해결 방법을 찾도록 지원하는 사업 입니다. 

수출 바우처」는 해외 온라인 체제(플랫폼) 입점, 해외인증 비용, 번역, 외국어 홈페이지·상품창(페이지)·상품안내서(카탈로그) 제작 등 소상공인이 해외진출에 필요한 항목을 바우처 방식으로 직접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수출 상담(컨설팅)」 사업 참여자는 100% 국비 지원되며, 「수출 바우처」 사업은 자부담 20%를 포함하여 최대 400만원이 지원됩니다. 

 

신청자격과 접수방법은 「2022년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공식 누리집(con.sbiz.or.kr, ☎1357)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수출 지원 정책은 소상공인의 수출 과정에서 나타나는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수출 지원 정책이 잘 추진되어, 소상공인의 수출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반응형